성주교육지원청 다온관 집단상담실에서 성주·고령·김천 Wee센터 전문상담인력들이 모여 상담 교구를 직접 체험하며 연수에 참여하는 모습.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수권)은 8월 26일(화), 고령 및 김천 Wee센터와 함께 성주교육지원청 다온관 3층 집단상담실에서 ‘교구 활용 합동 연수’를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는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의 상담 역량을 높이고, 기관 간 정보 공유와 협력 체계를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연수에는 성주·고령·김천 Wee센터 소속 전문상담인력이 참여하여, 각 기관에서 활용하는 상담 교구와 실제 적용 사례를 공유하며 토의를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 상담 효과를 극대화하고, 내담자에게 다양한 상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이 모색되었다.
특히 마음디자인 상담교육연구소 박성남 소장은 학생 흥미를 높이고 상담 효과를 강화할 수 있는 교구 활용법을 중심으로 심층 강의와 실습을 진행하였다. 참여자들은 직접 교구를 활용해 보면서 현장에 즉시 적용 가능한 실질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이론뿐 아니라 직접 교구를 체험하고 활용 사례를 나눌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아이들의 마음을 여는 데 도움이 될 놀이 중심 상담 기법을 앞으로 적극 활용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수권 교육장은 “이번 합동 연수가 Wee센터 간 소통과 협력을 촉진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전문상담인력의 전문성을 높여 학생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