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벌초등학교 개교 91주년 기념식에서 학생 대표들과 이재병 교장이 함께 떡케익 커팅을 하고 있다.
사벌초등학교(교장 이재병)는 2025년 10월 15일(수) 개교 91주년을 맞아 전교생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뜻깊은 개교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교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되새기고,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행사의 시작은 1교시 개교기념식으로, 교장 선생님의 기념사와 함께 학교의 연혁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기념식의 하이라이트는 떡케익 커팅식으로, 학생 대표와 교장 선생님이 함께 떡케익을 자르며 학교의 생일을 축하하는 상징적인 순간을 연출했다. 특히, 교가 제창 시간에는 전교생이 하나 되어 학교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큰 소리로 교가를 부르며 사벌초등학교에 대한 자부심과 애정을 표현했다. 교가의 힘찬 선율 속에 학생들의 밝은 표정과 목소리가 어우러져 행사장의 분위기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었다.
2교시에는 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학교 알아보기’ 활동과 ‘사벌초등학교’ 사행시 짓기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학교의 역사, 상징물, 교훈 등을 알아보며 학생들은 학교에 대한 애정을 더욱 깊게 다졌고, 사행시 활동에서는 각 학년별로 개성 넘치는 작품들이 발표되어 웃음과 감동을 자아냈다.
이재병 교장은 “학생들이 주인공이 되는 오늘의 행사를 통해 사벌초등학교의 전통과 미래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