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초등 독도골든벨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이 포항중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교육지원청(교육장 최한용)은 10월 17일(금), 관내 초등학교 60개교 대표 60명의 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포항중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2025 초등 독도골든벨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독도사랑’을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으로 문을 열었으며,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초등학교 독도 교육과정 중심의 문제를 퀴즈 형식으로 풀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재미있고 창의적인 퀴즈를 통해 독도에 대한 역사적 이해와 자긍심을 키웠다.
또한 전반전과 후반전 사이 휴식 시간에는 ‘독도사랑 굿즈 만들기’와 ‘독도사진 전시’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해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과 우리 땅 수호의지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대회부터는 입상 학생 전원에게 2026학년도 상반기 포항교육지원청 주관 독도 탐방 체험 기회가 제공되어 참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인환 교육지원국장은 “이번 독도골든벨 대회는 학생들이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애정을 실천으로 이어가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체험 중심의 독도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