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영주선비도서관(관장 박동필)은 오는 4월 1일(화)부터 5월 29일(목)까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유아(만 5~6세)를 대상으로 2025년 일일독서교실을 운영한다.
4월부터 5월까지 총 25회 진행되며, 사서의 도서관 이용교육과 전문 동화 구연 강사의 책놀이 및 독후활동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어린이들이 도서관과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이번 일일독서교실에서는 최근 심각해진 환경오염과 기후변화에 대해 알아보고 함께 고민하며, 지속 가능한 미래 지구 환경을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어린이들이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 습관을 배우고, 재활용을 활용한 창의적인 만들기 활동도 진행하여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관내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3월 18일(화) 10시부터 21일(금) 18시까지
4일간 영주선비도서관 누리집(https://www.gbelib.kr/yj/index.do)에서 선착순으로 진행한다.
전만옥 영주선비도서관 문헌정보과장은 “일일독서교실을 통해 아이들이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깨닫고 직접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어린 시절부터 도서관을 친숙한 공간으로 인식하고 책을 통해 세상을 배우는 경험을 지속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영주선비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어린이자료실(☎054-630-382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