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4월 1일(화)과 4월 3일(목) 14시부터 새마을운동테마공원 연수관 대강의실에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전문상담교사 및 전문상담사, 상담업무담당자 103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Wee프로젝트 운영 내실화 및 학업중단예방을 위한 전달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연수는 증가하는 심리·정서적 위기학생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2025학년도 구미 Wee센터 주요 업무 추진 내용을 안내했다. 또한 학교에서 연계할 수 있는 지역 내 연계기관 및 서비스 내용을 소개하여 학교 상담 역량 강화를 도모했다. 학업중단숙려제 운영지침 연수에서는 교내 학업중단 위기징후의 발견과 학업중단 위기 사례별 개입방안에 대해 설명하며, 구미 Wee센터의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도 안내하였다.
구미Wee센터는 상담업무담당자들이 현장에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연수를 마련하였으며, 학교급에 따라 9개 소그룹을 구성하여 Wee프로젝트 협의체를 운영한다. 이 협의체는 지속적인 협력과 정보교류를 위한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며, Wee프로젝트 협의회에서는 Wee클래스 우수 운영사례 공유와 전문가 수퍼비전을 통해 학교상담 활성화와 상담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신운식 교육지원과장(센터장)은 “최근 급격하게 증가하는 심리·정서적 위기학생들을 위해 Wee센터가 지역사회의 허브기관으로서 지역 내 상담 및 치료기관을 연계해 학교를 지원하여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