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교육지원청, 2025학년도 학교체육 기본방향 연수 개최
경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화)은 4월 11일(금) 오후 3시, 경산교육지원청 본관 1층 1강당에서 관내 초·중·고·각종학교 체육업무 담당교사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학교체육 기본방향 전달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가 제시한 2025학년도 학교체육 정책 추진목표인 △체육활동을 통한 신체역량과 인성·시민성 함양 △신체활동 생활화를 통한 건강체력 증진 △자기주도적 진로개척형 학생선수 양성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의 정책 이해와 실행력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학교체육교육 운영 내실화’, ‘미래를 열어가는 매일운동 전개’, ‘학교운동부 운영 선진화’라는 3대 중점과제를 중심으로 6개 영역, 25개 실행과제가 안내됐다. 특히, 학생 건강 체력 향상을 위한 ‘매일운동’과 청렴하고 투명한 학교운동부 운영 방안이 집중적으로 소개되었다.
연수에서는 경산 지역 학교와 환경에 맞는 체육수업 지원 방안과 체육교육 체계 구축을 위한 다양한 정책 방향도 제시됐다. 또한 학교스포츠클럽 활성화, 특색 있는 체육교육과정 운영 등 체육활동의 내실화를 위한 지원 방안도 함께 논의되었다.
박경화 교육장은 “활기찬 학교를 만드는 중심에 체육교육이 있다”며 “이번 연수를 통해 체육교사들이 경산의 학생 체육활동을 미래가치로 물들여 나가는 데 앞장서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연수를 계기로, 각급 학교들은 2025학년도 체육정책을 반영한 교육계획을 수립해 모든 학생들이 더욱 즐겁고 안전하게 체육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