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수초등학교(교장 최진열)는 2025년 7월 8일, 춘양초등학교 김성동 교장의 지목을 받아 인구 문제 인식 개선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이라는 구호 아래, 저출산과 고령화 등 국가적 인구 문제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전 교직원과 학생들이 함께 참여해 구호를 외치며 인구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공감하고 실천 의지를 다졌다.
문수초등학교 최진열 교장이 인구 문제 인식 개선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며 캠페인 슬로건 화면을 가리키고 있다.
특히 6학년 학생 대표들은 구호 릴레이에 앞장서며,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적극적인 자세를 보였다.
문수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인구 문제 해결을 위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하며 손팻말을 들고 구호를 외치고 있다. 최진열 교장은 “저출산과 고령화는 단순히 미래 세대의 문제가 아닌, 지금 이 사회 전체가 함께 고민하고 대응해야 할 과제”라며 “학생들에게 올바른 인식과 가치관을 심어주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수초등학교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앞으로도 학생 주도의 참여형 교육활동과 지역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인구 문제에 대한 인식을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