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7월 28일 오후 2시, 대구시교육청 접견실에서 대구경찰청(청장 이승협)과 학교폭력 및 청소년 범죄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MOU) 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교사의 범죄예방 교육지도 역량을 높이고, 청소년 보호와 학교 안전망 강화를 위해 양 기관이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강은희 교육감을 비롯해 대구시교육청 교육국장, 생활인성교육과장, 이승협 청장과 경찰청 여성청소년과장, 청소년보호계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대구시교육청과 대구경찰청 관계자들이 학교폭력 예방 및 학교 안전망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청소년 범죄예방을 위한 교원 대상 교육 프로그램 공동 운영 ▲학교폭력 및 범죄예방 관련 정보 공유 ▲학교 밖 청소년의 발굴 및 학업 복귀 지원 ▲학교폭력 관심군 학생의 회복 지원 ▲학교 안전망 강화를 위한 공동 사업 추진 등이다.
특히 양 기관은 교원 대상 범죄예방 교육 프로그램의 강의 교안을 공동으로 제작하고, 하반기부터 시행되는 교원 연수에 학교전담경찰관(SPO) 이 직접 참여해 교육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이승협 대구경찰청장은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는 것이 지속 가능한 사회의 기반”이라며 “대구교육청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과 교육 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강은희 교육감은 “항상 학교폭력 예방에 앞장서 주시는 경찰 관계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우리 아이들이 더욱 안전한 환경에서 배움과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