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상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박은옥) Wee센터는 4월 8일(화) 관내 초·중·고·특수학교의 학업중단예방 및 상담업무 담당자 56명을 대상으로 학업중단예방 및 상담업무 담당자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업중단예방 및 상담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제고와 업무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Wee센터 사업 전반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학업중단숙려제에 대한 기본적인 안내 및 구체적인 진행 방법을 교육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상주여자고등학교 ㅇㅇㅇ 교사는 “이번 연수로 2025학년도부터 수정되는 학업중단숙려제에 대한 이해를 높였고, Wee센터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 내용을 명확히 알게 되었다. 학교와 Wee센터가 긴밀히 소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신 것 같아 감사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엄상일 교육지원과장(Wee센터 센터장)은 “학생들의 정서적·심리적 안정에 대한 신속한 지원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학업중단 및 각종 위기학생이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지원청과 Wee센터에서도 주력을 다하겠다. 학생들의 심리적 안녕을 위해 앞으로도 학교와 Wee센터가 함께 상호 협력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관내 학교의 학업중단 예방과 상담 업무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되며, Wee센터와 학교 간 협력체계도 더욱 공고히 다져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