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에서 열린 ‘2025 학생안전자원봉사자 총회 및 연수회’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구미교육지원청 제공)
경상북도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남성관)은 4월 17일(목), 구미 관내 초·중학교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 회장 및 2024학년도 연합회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25 학생안전자원봉사자 대상 총회 및 역량 강화 연수회’를 본청 1층 다목적강당에서 개최하였다.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는 초등학생 하교 지도, 중학생 등·하교 교통안전 지도 등을 중심으로 활동하는 학부모 자원봉사단체로, 평소 다양한 교통안전 행사에도 참여하며 지역 안전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총회 및 연수회는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는 헌신적인 활동에 대한 감사패 수여, 교육장의 인사말, 단체사진 촬영으로 진행되었으며, 2부에서는 외부 전문강사를 초청한 교통안전 특강이 열렸다. 3부는 이순아 전 회장의 사회로 2025학년도 연합회 임원 선출이 이루어졌다.
남성관 교육장은 격려사에서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학생안전자원봉사자 회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학생안전자원봉사자회의 활동이 학교는 물론 가정과 지역사회 전체로 안전의식을 확산시키는 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미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을 최우선에 두고 자원봉사자와의 협력 속에 모두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학교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