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관동부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황석종)은 2025년 7월 3일(목), 유치원 원내에서 『시원한 물놀이 데이』를 주제로 워터파크 놀이 활동을 운영하였다.
이번 물놀이는 무더운 여름을 건강하고 즐겁게 이겨내기 위한 계절 맞춤 프로그램으로, 유아들이 물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신체 활동과 정서적 교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유아들은 물그림 그리기, 물총 놀이, 낚시 놀이, 물풍선 과녁 맞추기, 물 미끄럼틀, 물 분수 놀이 등 다채로운 활동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물이랑 노니까 너무 시원해요!”, “친구 얼굴에 물총 쏘니까 웃겨요!” 등 유아들의 해맑은 반응 속에 현장은 웃음소리로 가득했다.
교사들은 활동 전부터 세심한 안전 점검과 놀이 공간 구성에 힘썼으며, 활동 중에도 유아들이 안전하게 놀이에 몰입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도하였다. 놀이와 안전이 조화를 이룬 이번 활동은 창의적 표현력 향상과 협동심 함양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황석종 원장은 “무더운 여름 속에서도 유아들이 웃으며 놀 수 있도록 물놀이 활동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계절과 유아 발달에 맞는 다양한 놀이 중심 활동을 통해 즐겁고 의미 있는 유치원 생활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