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오는 8월 9일 구미시 구미코(GUMICO)에서 ‘2025 경북수업나눔축제’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본 행사는 2018년 시작 이래, 교원들의 수업 전문성 향상과 공유를 위한 대표 축제로 자리 잡았다. 이번 축제에는 도내 교원 및 교육전문직, 학생, 대구교육대학교 예비 교사, 타 시도 교원 등 1,5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포용적 미래! 질문과 배움으로 잇다’를 주제로, 학생의 배움이 존중받는 수업 문화 형성과 미래 교육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특히, 초·중등 질문축제와 수업나눔축제가 통합 운영되며, ‘아하! 경북 사제 동행 질문 대축제’와 ‘궁리 한마당’을 통해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관찰할 수 있다.
구미코 2층 주 행사장에서는 ‘디지털 세상! 더 깊이 배우고 함께 누리다’를 주제로 초청 강연과 다양한 부스 운영이 진행된다. 도-농 이음교실, 원격화상수업, 교과교육연구회 등 경북교육의 주요 정책과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초·중·고 수업나눔교실 23개도 운영된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교원과 교육전문직을 위해 ‘맛쿨멋쿨TV’ 유튜브 채널을 통한 실시간 중계 및 축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 자료도 제공된다.
임종식 교육감은 “이번 축제가 미래 교육을 여는 힘이 되길 기대한다”며, “모두를 아우르는 포용의 미래 교육을 위해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밝혔다.축제안내내용